대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겨울방학을 맞이하며
작성자 김병열 등록일 11.12.23 조회수 145
 

 대길초 어린이들이 기다리던 즐거운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겨울방학 사전학습을 충실히 한 대로 방학계획을 세워 잘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과 성을 다해 가르쳐 주신 훌륭하신 선생님께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립시다. 또한 가정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보살펴 주신 부모님께도 큰 박수를 보내 드리며, 친구들과 사이좋게 생활하며 학업을 열심히 배우고 익힌 대길초 어린이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방학을 맞으며 당부의 말씀을 해 볼까 합니다.

첫째, 바른 인성을 기르고 실천 합시다.

  몇 년 전에는 방학을 하면 주로 가정에서 생활했는데 지금은 교육환경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학교에서 방과후학교와 여러 가지 과정에 스스로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참여해 소질계발, 튼튼한 몸, 바른 인성을 기르고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는 일도 실천해 봅시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무조건 따라하지 말고 옳고 그름을 스스로 잘 판단해서 행동하여야 하고, 어려운 일이나 고민이 거리가 있을 때는 혼자 일탈된 행동을 하지 말고 선생님이나 부모님과 상담하고 행동하여야 합니다.

둘째, 스스로 즐기는 학습을 합시다.

  무역액이 1조달러 넘는 국가는  미국 · 독일 · 일본 · 중국 · 프랑스 · 영국 · 네덜란드 · 이탈리아 등 8개 국가입니다. 세계에 209개국이 살고 있습니다. 우리 돈으로 1154조원 세계9위 대단한 대한민국입니다.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 봅시다.

  학력, 소질, 창의성, 인성을 기르는 것은 개인의 발전은 물론 가정과 지역사회의 힘, 나아가 국력이 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학생 스스로 학습하고, 좋은 책을 많이 읽고, EBS교육방송학습, 충북사이버가정학습, 체험학습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시켜서 하는 학습' 이 아니라 '스스로 즐기는 학습' 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우리 대길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고 알찬 방학생활을 하며 희망찬 임진년 새해에는 더욱 튼튼하고 슬기롭고 가슴이 따뜻한 꿈나무로 자라나길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

대 길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연중돌봄학교와 자율학교에 대한 안내
다음글 스키교실 안내장